참을 수 없는 그날
2018-09-07 오후 3:07 KCR 조회 1536
Text Size: Larger Smaller Small

자연적이고 극히 정상적인 현상인데 유독 그때만 되면 나타나는 극혐인 증상들이 있습니다.

극도로 심한 생리 증후군은 때로는 사회 활동에 지장을 주며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상황까지 벌어집니다. 

그날에 나타나는 증상은 개인적인 차이가 있어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으로 비슷한 상황도 많이 있습니다. 

그날을 기준으로 나타나는 증후군과, 생리 기간 중에 발생하는 증상 중에 대부분 복통은 기본이고, 식욕이 증가하여 미친 듯이 먹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식욕이 감퇴하고 음식 냄새가 역겨워 먹지 못하는 증상, 두통 또는 편두통, 얼굴 여드름 또는 턱부위 여드름 발생과 피부트러블. 몸이 붓는 현상, 다리 쥐남, 가슴 통증과 팽대함, 옆구리 통증과 결림, 소화 불량, 설사, 변비, 구토, 메슥거림, 어지럼증, 항문 통증, 배가 찬 증상, 밑이 빠지는 느낌 등은 신체 증상이고, 감정이 이유 없이 왔다 갔다 하는 기복 현상, 우울감, 스트레스 증가, 불면 증상, 초조감, 집중력 저하, 졸림 등 정신 증상이고, 다른 특이한 증상은 도벽입니다.

영화 ‘가위손’의 여주인공인 할리우드의 유명한 여배우 W가 백화점에서 물건을 훔치다 경찰에 붙잡혔는데, 그녀가 훔친 물건은 값비싼 고급물건이 아니고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양말과 값싼 액세서리라고 합니다. 경찰 조사에 의하면 물건을 훔친 날이 바로 그날에 일어났다고 하며 한 번의 도벽으로 그녀의 인기는 추락하고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져 갔습니다.

많은 여성이 그날이 되면 충동적으로 물건을 훔치다 발견되는 사례가 많아 이것을 ‘생리 도벽증’이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도둑질하다가 적발되면 여성은 그날이라고 주장하며 악용하는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몸과 마음이 동시에 아픈 그날의 증상은 여성의 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술통

피할 수도, 도망갈 수도, 숨을 수도, 감출 수도 없는 “생리전증후군”은 가임여성이면 예외 없이 매달 꼬박꼬박 찾아오는 마술 같은 생리현상으로 일어난다 하여 “마술통”이라 합니다.

문화의 발달과 의학의 기술이 눈부시게 발전하는 시기에 이런 증상을 겪은 여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마술통이 있으면 마술을 부리듯 고통이 사라졌으면 좋으련만 그저 진통제에 의지할 뿐입니다. 

사람은 절대로 똑같은 사람이 있을 수 없듯이 여성의 생리현상은 다 같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동양 의학적으로 여성은 음(陰)적인 에너지로 이루어져 음의 기운인 여성호르몬 변화에 따른 파장으로 내면에 일어나는 충돌이 극혐을 일으키는 생리전증후군입니다.

음의 기운이 비정상적으로 활동하면 기(氣)가 한쪽으로 과도하게 치우쳐 확장되거나 반대로 심하게 응축되어 기체(氣滯)되어 흐름이 막히면 신체 통증과 심리적 불안이 일어나고, 혈액(血)의 흐름이 장애를 받으면 가슴이 팽팽해져 아프며 복통, 요통, 항문 통증이 일어나고, 간기(肝氣)가 부족하면 옆구리 통증, 두통, 안구 피로, 어지럼증이 생기고, 비위(脾胃)허손으로 소화 장애, 메슥거림, 두통, 설사, 변비, 식욕부진이 생기고, 신기(腎氣)에 이상이 생기면 부종과 어지럼증, 수족냉증, 배가 차고, 생리 과다, 냉증, 다리 쥐나는 증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여자의 일생은 혈(피)로 시작하여 혈로 끝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혈은 단순히 혈의 의미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혈은 여성을 의미하고, 자궁이고, 생명의 숨결을 품고 있다는 것을 자각해야 합니다. 동물의 암컷은 사람처럼 생리전증후군은 없고 오로지 여자사람에게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이것을 두고 누군가는 사람은 동물과 다르게 두발로 서기 때문에 자궁이 아래에 위치해 일어난다 하였고, 아름다움 뒤에는 고통이 있다고 했습니다. 인체의 보이지 않는 비밀스런 작용을 이해하고 접근하여 기(氣)의 흐름을 순행하게 하고 혈액의 노폐물을 정소하는 청혈작용을 도와주고 생리전증후군 외에 개인만이 알고 있는 불편함을 해소해주어야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당신도 그날 고통으로 힘듭니까?

체질은 태어나면서 있고 변하지 않은데

자신이 누구인지 모르고 체질을 믿지 않아

건강과 멀어지고 있는 당신은

어떤 체질인지 궁금하지 않습니까?

사상(8)체질 한약방 253-536-5441

Tag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