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탐방]에메랄드 소아치과
2018-07-12 오전 9:27 KCR 조회 1623
Text Size: Larger Smaller Small


“우리 아이의 소중한 치아를 지켜주세요”
에메랄드 소아치과  Dr. 레이먼드 박 & Dr. 민 다우


아이의 치아는 생후 4개월부터 첫 번째 치아가 나오기 시작해서 총 20개인 유치는 치아가 나는 속도와 순서는 모두 다르지만 대개 3살이 되면 모두 나오게 된다. 미국소아치과학회 (American Academy of Pediatric Dentistry, AAPD)에 따르면 최소한 1살 이전에 또는 첫 유치가 나오는 시기쯤  아이의 첫 소아치과 방문을 권장하여 아이가 치과와 친숙하게 하고 부모도 각종 구강위생에 관한 교육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아이의 치아 건강을 위해 꼼꼼히 살펴 보는 부모의 관심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린우드에 위치한 에메랄드 소아치과 전문의 레이먼드 박을 만나 아이들의 치아 건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에메랄드 소아치과 전문병원

“저희 에메랄드 소아치과는 탑 아이비리그 컬럼비아 치과 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소아치과 전문의들이 진료를 합니다. 부모님들께서는 아이가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고 치과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기지 않도록 소아치과 전문병원을 방문 하시는 것이 아이의 치아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유치와 영구치의 차이점은  

“유치는 영구치보다 법랑질 (에나멜, 치아를 구성하는 가장 단단한 하얀 부분)이 얇고 충분하게 성숙하지 않아서 충치가 발생했을 경우 진행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또한 신경관이 영구치보다 치아에 비해 상대적으로 커서 작은 충치도 금방 신경조직으로 확산되는 경우가 많아서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유치는 영구치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그래서 유치의 간격이 너무 붙어서 나오게 되면 향후  부정교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치와 영구치를 꾸준히 관리해 주어야 하는 이유는

유치는 영구치가 제대로 올라올 수 있도록 공간을 유지하고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만일 충치로 인하여 그 역할을 수행하지 못할 경우 씹는 습관이 비정상적으로 바뀌어 부정교합을 유발할 수 있고  치통으로 인하여 균형있는 음식물 섭취가 불가능하여 아이의 전체적인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치와 영구치를 교환하는 시기  6세경에 나오는 첫 영구치인 어금니 씹는 면의 고랑이 깊고 미성숙한 상태로 나오므로, 나온 후 2~3년 동안이 충치에 가장 취약한 시기여서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며 실란트(Sealant) 같은 예방치료로 치아 건강을 관리하는것이 꼭 필요합니다.

치아 교정이 필요한 경우

“치아 교정은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 계획이 가장 중요합니다. 평균적으로 아이들은 유치가12세 까지 유지 되면서 6세부터 하나둘씩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자리를 잡게 됩니다. 특히 교정은 평소 아이의 치아를 꾸준히 관리해 주면서 가장 적절한 시기에 교정을 할 수 있도록 살펴 보아야 합니다. 평소 소아치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적절한 시기에 교정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을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치질 및 치실에 대한 올바른 교육

“유치가 건강하면 영구치도 건강하게 자리를 잡게 됩니다. 그러므로 아이의 구강 위생을 위해 우선 부모님께서 소아치과에 내원하시여 올바른 양치법을 배워 아이가 어릴적 부터 양치 습관을 잘 기를 수 있도록 도와 주셔야 합니다. 양치질은 유치가 나오기 시작 할 때부터 제일 먼저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영아의 경우 유치가 나기 시작한 후 모유/분유/우유 병을 물려 부모가 밤에 우는 경우가 있는데 모유/분유/우유에 포함되어 있는 당분은 아가 잠을 잘 때 치아 표면을 덮어 충치를 유발할 가능성이 크며. 만약 가 잠들기 전 모유/분유/우유 병을 물려야 한다면, 치아에 당분 또는 음식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양치질을 하여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 잠자기 전 양치질은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 중에는 침 분비량이 줄어들어 구강내의 세균이 빠르게 증식하므로 잠자기 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치아의 간격이 좁게 붙어나게 된 경우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끼어 충치를 유발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양치질 뿐 아니라, 치실을 사용하여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을 반드시 제거 해 주셔야 보다 효과적으로 충치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충치가 생겨서 내원 하시면 그 때 올바른 양치질 및 치실 사용법을 배우고 실천 하는 경우가 많아서 미리 올바른 교육을 받으시고 충치를 예방하시어 아이의 치아 건강을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편리한 위치와 한국어 상담 및 진료

“한인분들이 많이 거주하시는 린우드 앨더우드 몰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편리하게 방문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한국어를 완벽히 구사하기 때문에 한국어로 아이들의 치아 상태나 평소 궁금하신 질문을 하실 수 있어서 부모님들께서 굉장히 좋아 하십니다. 언어적인 불편함 없이 알고 싶으신 내용을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설명 가능하므로 보다 편하게 아이의 치아를 건강히 관리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애플헬스 (메디케이드) 및 대부분의 PPO 보험 환영

“저희 에메랄드 소아치과는 애플 헬스 (메디케이드) 그리고 대부분의 PPO 보험을 받고 있습니다.

흔히 옛말에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다. 어릴 때부터 꾸준히 잘 관리해준 유치는 건강한 영구치를 갖게 해주고, 튼튼하고 건강한 영구치는 평생 치아 건강을 위한 밑거름이 된다. 유치는 영구치 보다 충치 진행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무엇보다 장기적인 계획을 통해서 꾸준한 관리를 받는 것이 특히 중요하며, 어릴적 치과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기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를 통해서 아이가 치과에 대한 불편한 마음없이 편안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어야 한다.

아이들의 방학으로 분주한 여름, 아이의 치아 건강을 위해 에메랄드 소아치과 전문병원으로 내원하여 아이가 전문적인 진단과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글.사진 이정림>

에메랄드 소아치과 : 425-284-9886
진료시간 : 월-수: 8am-5pm (목, 금은 예약전화만)
           토: 9am-4pm
http://emeraldpediatricdentistry.com


Tag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