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2 비자로 미국에서 식당 사업을 하려고 합니다. 와이프와 아이들 둘이 있는데 와이프는 식당에서 일을 하는 걸 원하지 않습니다. 와이프가 다른 곳에서 일을 해도 되나요?
2015-10-15 오후 1:26 kcr 조회 5242
Text Size: Larger Smaller Small



질문
:  E-2 비자로 미국에서 식당 사업을 하려고 합니다. 와이프와 아이들 둘이 있는데 와이프는 식당에서 일을 하는 원하지 않습니다. 와이프가 다른 곳에서 일을 해도 되나요?


E-2 비자를 신청할 경우 배우자도 Employment Authorization Document (EAD), 워킹 펄밋이 나옵니다. 워킹 펄밋은 외국인의 취업 허가증으로서 미국에서 직장을 구할 있는 편리함과 융통성을 제공합니다.

E-2 비자 배우자로 EAD 받았을 경우 E-2 비지니스에서만 일을 해야 한다는 조건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문자의 와이프는 EAD 받은 후에 미국 어느 직장에서나 취업이 가능하십니다. 한가지 예외는 연방 정부나 주정부 처럼 미국 시민권이 필요한 직종에서는 일을 없습니다.

E-2 비자 투자자가 E-2 신분을 유지하는 동안 배우자는 E-2 투자자의 기업에서 일을 수도 있고, 다른 곳에서 일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Full-time이나 part-time 가능하고, 취업 허가증을 가지고 자신의 개인 사업을 시작 수도 있습니다.

취업 허가증은 나오기까지 보통 2-3개월이 걸립니다

하지만 E-2 동반가족 자녀분들은 EAD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일을 수가 없습니다. 자녀분들은 21 살까지만 E-2 동반 가족 신분으로 체류할 있고, 21 살이 넘으면 독립적으로 신분을 유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보통 E-2 동반 가족 신분으로 있다가 21 살이 넘을 경우 학생 비자 등으로 변환을 합니다.

그렇지만 가지 좋은 점은 E-2 배우자와 자녀분들은 E-2 비자로 학교에 있고, 공립학교나 사립학교에 입학 있습니다. 배우자나 미성년자 자녀분들은 학생 비자를 발급받지 않고도 학교에 다닐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주에서는 E-2 투자자의 자녀가 21살이 될때까지 주립 대학에 다닐 , 현지인 수업료로 있는 자격을 줍니다.

 

Tags:
 
1 2 3 4 5 6